본문 바로가기
  • Praha
Book! Book!

[BookBook]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by Richard.J.78 2020. 9. 6.

제목: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작가: 바바라오코너 / 신선해 옮김

초판 발행 : 2008년

ISBN: 979-11-306-0419-0

미국 전역을 울리고 웃긴, 열한 살 소녀의 기상천외한 도둑질!
30초마다 키득거리게 만드는 올해 최고의 가족소설

"어느 날 아빠가 사라졌다. 우리집도 사라졌다.
엄마와 나, 내 동생에게 남은 것은 자동차 한 대와 1g의 용기뿐 ..."
이제, 세상을 겨냥한 조지나 식 '집구하기 프로제트'가 시작된다!

 - 책 소개 중 -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처음 이 책을 보면서 나는 "왜 개를 훔쳐야 할까? 무슨 연유로 개를 완벽하게 훔쳐야 하는 것일까?"라는 생각에 책을 집어 들었다.

 

이야기는 주인공 조지나가 완벽한 개를 완벽하게 훔치는 이야기를 그린다.

주인공인 11살 소녀 조지나에게 하루아침에 불어닥친 자신 생활의 변화는 참기 힘들었을 것이라 생각된다. 친구들로 부터 받는 따돌림의 시선은 10대 소녀가 감당하기에 매우 가혹한 것일 수 있다. 그래서 더더욱 개를 완벽하게 훔쳐야만 했을 것이고, 뒤도 돌아보지 않고 그것을 실행했을 것이다. 따듯한 식사를 할 수 있고, 편안한 침대에서 잠을자고 엄마 아빠의 배웅을 받으며, 학교 스쿨 버스에 올라 친구들과 수다를 떨며 학교를 가는 것. 어찌 보면 매우 보편적이면서 당연한 삶 자체를 포기할 수 밖에 없는 어린 조지나에게는 매우 간절 했으며, 무슨 수를 써서라도 되돌아 가고 싶어했을 것이라 생각된다.

 

하지만. 나는 이 책을 읽는 동안 주인공인 조지나와 그의 동생 토비 보다 그들의 엄마가 걱정이 되었다.

나이가 들 수록 감수성이 떨어져서 그런가? 하루 아침에 말없이 떠나버린 남편과 당장의 생활고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이 사랑하는 자녀 조지나와 토비에게 이런 상황을 설명해야 하는 것과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걱정해야 하는 그녀가 나는 너무 걱정되었다.

 

만약...

내가 하루 아침에 사라진다면.

와이프와 해윤이는 어떻게 살아갈까? 문득 이 생각이 들어 소름이 끼쳤다.

건강해야 한다! 그리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내가 책임져야 할 두 사람을 위해서!

와이프가 파트 타임 잡을 구하러 여기저기 돌아다니지 않도록!

우리 아들이 개를 완벽하게 훔치는 방법을 연구하지 않도록 말이다.

댓글